ES6에서 도입된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다.
클래스를 사용하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.
기본 구조이다.
class ClassName {
constructor() {
// 생성자 메서드
}
method1() {
// 메서드 1
}
method2() {
// 메서드 2
}
// ...
}
여기서 ClassName은 클래스 이름이고
constructor는 클래스의 생성자 메서드로,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된다.
생성자 메서드 내에서는 객체의 초기화를 수행하고 필요한 속성을 설정할 수 있다.
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.
const obj = new ClassName();
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ClassName을 호출하면
ClassName의 생성자 메서드가 실행되고 새로운 객체가 생성된다.
예시
class User {
constructor(first, last) {
this.firstName = first
this.lastName = last
}
getFullName() {
return `${this.firstName} ${this.lastName}`
}
}
const dragon = new User('Dragon','Lee')
const james = new User('James','Raynor')
console.log(dragon.getFullName()) // Dragon Lee
console.log(james.getFullName()) // James Rayno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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